본문 바로가기
책리뷰(Bookcc)

『슬기로운 영어공부』-루나 티처/문진영/영어역사/영문학/미국문학/영시공부/#청소년

by 토마토 레드 2022. 4. 11.

 

『슬기로운 영어공부』는 '진짜 영어의 세계'를 탐험하고 '진짜 영어 공부'의 재미를 발견하게 해줍니다. 기술을 익히는 영어책이라기 보다 영어라는 언어의 역사와 소리를 살펴보고 진짜 '영어'의 맛과 멋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영어를 배우는 것에 두려운 사람들에게 슬기로운 영어공부가 될 수 있게끔 흥미를 느끼게 하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가 소개란이 웃음을 주는 포인트였습니다.

영어학과 영문학을 좋아하는 사람하면서 끝에 한 번 두 번 더 읽고 웃게 됩니다.

 

아직도 고등학교에 다니는 사람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뭐가 그렇게 매일 바쁜 사람

한때 미인.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인데 쾌활한 성격이 묻어져 나오는 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목차를 보면 슬기로운 영어공부란 무엇일까를 시작하여 영어의 역사, 각 나라의 영어와 문학, 영시공부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특히 '역사'라는 단어가 반복적으로 적혀있어서 영어공부를 풀어내는 데에 있어서 여타 다른 책들과 특이했습니다. 흔히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의 다른 점도 거론되어 있고, 특히 영어의 유래를 알 수 있고 그 역사마다 영어라는 언어가 잘 녹아있어서 흥미있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재미와 흥미란 단어는 비슷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서 당연히 정비례관계라고 생각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영어공부에서만큼은 그렇지 않습니다. 설령 비례관계가 성립할지라도 기울기가 0에 가까울만큼 완만하다고 합니다. 영어를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조차 영어가 좋아서 공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불편한 진실입니다. 그래서 '슬기로운 영어 공부'에 대해 한 번 쯤은 생각해보고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미도 없는데 마지못해 어쩔 수 없이 공부하기에는 영어의 매력이 넘친다고 책에선 말하고 있습니다. 

 

재미 없는 것은 '영어'가 아니고, 그동안의 '영어 공부 방법'이 재미없었을 뿐입니다.

 

우리의 영어를 향한 뜨거운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영어를 즐기면서도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아가셨으면 합니다.

영어를 '덜' 싫어하는 방법으로는 큰 꿈을 내려놓고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현실적인 목표들을 차근차근 실천해나간다면 소소한 성취감이 생길 것이고, 이 성취감은 다시 영어 공부하는 것의 동기가 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영어학습을 유도한다면 성취감과 성장을 느낄 수 있게 되고,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영어공부가 재미있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저자가 영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바로 영어의 역사와 문화입니다. 영어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경험하고 알아가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견문도 넓어질 수 있습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유래와 문법까지도 역사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고대영어부터 한국의 영어, 영국과 미국의 영어, 영어발음, 영문학, 미국문학, 영시공부까지 우리가 영어를 공부하는데 알면 더 공부하기도 쉽고 문화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지식들도 있어서 읽는데 영어 공부를 떠나 재밌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공부하기위해 이 책을 읽으려 한 것인데 되려 영어 공부가 생각도 안나다하니, 잘 적중된 것 같습니다. 

저도 영어공부에 대한 두려움은 있지만 배우려는 욕망만으로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해보려고 이 책을 접했습니다. 처음 책을 봤을 땐 제 의도와 다른 영어책이 와서 아쉬웠 던 것도 있었습니다. 근데 책장을 펴서 한장두장 읽어보니 쉽게 풀어써서 읽기도 쉬웠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어느새 사라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마 영어시험이란 것에도 벗어나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영어의 역사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육학에 대해서 학과와 직업적으로도 알 수 있었던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가볍게 영어를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또는 영어에 대한 유래나 영어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있는 입문자분들께 읽으면 도움될 책인 것 같습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22264618

 

슬기로운 영어공부

시험용 영어공부 그 이상을 원한다면 바로 이 책! 교양인을 위한 흥미로운 영어의 세계가 활짝 열린다!! 영어의 탄생, 영어의 역사, 영어의 발음에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꼭 읽어야 할 영미권 문

book.naver.com

 

 

 

슬기로운 영어공부

시험용 영어공부 그 이상을 원한다면 바로 이 책! 교양인을 위한 흥미로운 영어의 세계가 활짝 열린다!! 영어의 탄생, 영어의 역사, 영어의 발음에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꼭 읽어야 할 영미권 문

book.naver.com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글입니다*